본문 바로가기
가격표

변색렌즈 가격 비교 추천 회사별 정리 호야, 니콘, 자이스 케미등

by OpticalPrism 2020. 9. 20.
반응형

변색렌즈의 회사별 가격에 대해 비교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안경원에 있는 2020년 4월 현재 가격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5월 13일 현재 니콘 트랜지션스 GEN8 신제품이 출시되어 가격표 수정하였습니다.

변색렌즈는 굴절율(흔히 말하는 압축)이나, 변색속도등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조금씩 있으며, 또한 회사별 가격차이도 있답니다. 

여기서 회사별 가격차이가 나타나는 이유는 정말 중요한 변색 성능에 따른 차이 일수도 있으나, 렌즈의 설계나 코팅의 차이 때문일수도 있기에, 나에게 맞는 변색렌즈를 선택하시려면 약간의 공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우선 호야렌즈부터 시작해볼게요 (회사별 가격비교는 하단에 별도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호야렌즈 

호야렌즈는 센서티라는 신제품으로 변색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하였습니다. 

호야렌즈 자체기술로 개발된 센서티는 변색되는 속도나 퇴색속도가 빠른편이구요. (호야렌즈는 EYAS, EYRY등 렌즈 소재도 자체 개발하여 사용하는데 기술력이 우수하죠) 

트랜지션스 시그니처7 시리즈와 비교시 아주 살짝 더 진하거나, 비슷한 정도입니다. 



2021년 6월 추가 

현재 여벌렌즈도 센서티2로 업그레이드 되어, 니콘 최신제품 GEN8과 비슷하거나 비교상위에 있는 느낌입니다. 

여벌렌즈 가격은

1.60 HILUX (구면) 18만원 브라운/그레이

1.60 NULUX (비구면) 28만원 그레이

1.56 HILUX (구면) 13만원 브라운/그레이 

모두 최고사양의 비너스가드코팅 기본입니다. 



특이점은 변색에서 미러도 선택이 가능한데, 미러변색 선택시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연출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투명할때는 미러느낌이 별로 없다가, 색이 들어오면 반미러 정도의 과하지 않은 미러효과를 보임)

대신 투명할때 약간의 얼비침등이 느껴질수도 있기에, 선글라스 느낌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골프등) 

일반 안경에는 조금 과한 느낌이구요. 

변색 색상은 기본적으로 그레이/브라운/그린 3종이며, 미러(샤인시리즈)는 브론즈,실버,블루 이렇게 3종입니다. 이중 여성분들은 브론즈 상당히 추천드리며 (은은하게 고급스러움) 남성분들에게는 그린에 블루미러가 포함된 블루시리즈를 추천합니다. 그린 변색은 골프용으로도 아주 좋죠~~~  

호야 변색의 장점은 이렇게 스타일리시한 미러인 '샤인' 및 차량에서도 변색가능한 '다크'등 다양한 옵션이 큰 차이없는 가격으로 선택가능하다는 점과 빠른 변색속도, 그리고 호야렌즈 특유의 단단한 흠집방지 코팅의 장점이 있는 렌즈입니다. 


대신 가격이 살짝 더 높은 편이네요~ 코팅이 좋아서 수명이 타사 변색보다 긴 편을 생각하면 적당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니콘렌즈

니콘렌즈는 변색렌즈의 대명사 트랜지션스사 기술을 메인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변색렌즈에 강점이 있습니다. 

변색렌즈하면 아무래도 가장 먼저 떠올릴수 있는 브랜드가 니콘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소비자 홍보도 많이 합니다. 

호야 센서티와 마찬가지로 스타일미러가 선택가능하지만, 1.60에서만 선택가능한점이 제한적입니다. 1.67에서 스타일미러는 뷰핏으로만 가능합니다. 


Rx렌즈는 모두 가장 최근제품인 시그니쳐7 현재 GEN8으로 변경 되어있으며, 여벌렌즈는 그 전 세대인 저렴이 대중적인 제품인 트랜지션 클래식과 현재 시그니쳐7 GEN8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클래식보다 시그니쳐가 착색 및 퇴색시간이 눈에 띌만큼 더 빠르며 더 진하답니다. 

그런데 재밌는건 2020년 4~5월중 트랜지션스 신제품 GEN8 이 출시될 예정이죠. 얼마 안남았네요. 

GEN8 은 이름에서 알수있듯 8세대로 나온 차세대 신제품이므로, 니콘 변색렌즈를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이라면 조금더 기다리셨다가 신제품쪽으로 구매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GEN 8 출시되어 가격표 수정하였습니다. 가격은 기존제품에서 딱 3만원만 인상되었네요. 7세대 대비 30%더 빠르고 3분더 빠르게 투명해지는데 불구하고 가격은 예상보다 저렴하게 나온것 같습니다. 좋네요. 게다가 미국과 달리 스타일컬러도 동시에 출시하였네요. 


선글라스 또는 커브형안경 맞춤 제공 렌즈인 뷰핏의 경우 다양한 변색옵션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칼라는 물론(총7가지) 1.60/1.67까지 스타일미러 선택이 가능하네요. 뷰핏은 가격이 1.60기준 변색옵션을 포함하면 45만원으로 앞선 33만원에서 가격이 좀더 올라가지만, 커브 지정과 안면각등 개인변수값이 적용가능하기에 훨씬 넓고 편안하며, 선명한 시야를 제공해 준다는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재밌는건 GEN8출시로 변색옵션가격이 기존12만원에서 15만원이 되어, 변색미러 ExtraActive 가격 15만원과 동일해졌습니다. 니콘에서는 변색을하든, 변색미러를 하던 당분간 미러가 GEN8으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는이상 가격이 똑같겠네요. 

단초점의 최고사양 씨맥스INF에 변색옵션 추가시 시력적 편안함에서 최고의 경험이 가능합니다. 단, 여전히 기본형 씨맥스에서 변색옵션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자이스

이번에는 자이스를 한번 볼까요. 자이스 포토퓨전은 오래된 제품이긴 합니다. (그럼에도 특유의 변색느낌에 매니아층이 상당히 많습니다)

진한 색상을 원하시는 경우는 피하시는게 좋지만, 반대로 너무 진하지 않고 자연스러우며, 실내에서 타사보다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투명에 가깝게 변할수 있는 렌즈 (원래 많이 진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지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오히려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색이 진해야만 눈부심을 차단할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진하지 않은 느낌에 변색으로 상당히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변색농도를 지정할수 있으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2-3가지 정도로만 지원해줘도 좋을텐데 말이죠) 

자이스의 특이점으로는 어댑티브선변색이 있는데요 기본 60% 또는 75/25% 그라데이션 착색이 늘 되어진 상태에서 햇볕양에 따라 추가로90%까지 진하게 변색되는, 선글라스에 아주 딱맞는 변색렌즈입니다.  변색렌즈에 착색을 60%정도 베이스로 입혔다고 볼수 있겠죠~!

선글라스 등에 변색을 할경우 너무 투명해지면 심미적으로 이질감이 심해지는데, 이런때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잘 만들어낸 옵션 같네요. 하지만 그리 많이 선택하시는 편은 아니긴 합니다. 

비구면 선택시 주문가공옵션에서도 그린이 선택 불가한점은 소소한 단점이구요. 옵션가격역시 20만원으로 타사들 (12만)에 비해 2배정도의 금액입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변색을 진하지 않은 색을 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니콘이나 호야로 많이 권해드리게 되지않나 생각됩니다. 


가격에 따라 차별하는 색상옵션이죠. 수퍼브급 이상의 고급렌즈에서는 그린이나 엑스트라그레이(보다진하게 색이 들어오고 잔여색20%정도 남음)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 클라렛에선 안되지만 말이죠. (기본 클라렛은 그레이 또는 브라운만 선택가능)

 

로덴스톡

로덴스톡은 최초의 변색렌즈를 만들어낸 회사지만, 현재 국내에서1.60 굴절율만 변색을 제공하기때문에 품질은 아주 좋으나 그리 선택받지는 못하는 편입니다. 가격또한 국내생산 로덴스톡임에도 불구하고 1.60기존 45만원으로 상당하죠. 그래도 동급의 수퍼브변색보다는 3만원 저렴하네요 ^^; 

토카이

토카이는 바로 1.76 최고굴절율 변색을 가지고 있는 회사죠. 

초고도근시에 한줄기 희망같은 회사입니다. 대신 가격이 상당하죠. 

그럼에도 종종 판매되는 이유는 대체할 제품이 마땅히 없으며, 니콘의 1.74 변색렌즈보다는 오히려 더 저렴하기 때문에 더 얇고 눈에 편안한 양면비구면 설계까지 생각하면 83만원이라는 가격이 오히려 합리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칠 토카이가 아니죠. 루티나 옵션을 더해서 근적외선 차단도 가능합니다. 변색렌즈에 근적외선 차단까지 멋지네요.

그럼 1.76 변색으로 98만원이 됩니다.

(다초점으로 변색옵션 하면 토카이에선 200만원 넘는건 일도 아니지만)

단, 루티나 변색은 토카이 자체 변색기술을 이용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1.76 변색은 트랜지션스 GEN8 최신기술을 현재 사용중입니다. 

 

엑셀라이트

엑셀라이트는 눈에 띄는 점이라면 트라이벡스 변색입니다. 그리고 편광 변색이 있구요. 

트라이벡스는 절대 깨지지 않는 소재로 유명한데 맑게 보이기도 하고 가볍기도 하죠. 린드버그 형태등의 안경가공에 추천하는 아주 좋은 소재이구요. 소재 자체가 자외선 차단기능도 있어서 야외활동용으로 좋습니다. 대신 도수가 높으면 초고굴절율이 없기에 두께가 너무 두꺼워지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편광변색은 반사빛에 예민하신분들이나 싸이클 등 도로에서 반사되는 빛 차단등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렌즈옵션이죠. 

현재 편광변색은 엑셀라이트 및 영거옵틱스 정도에서만 취급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니콘,자이스,호야 이렇게 3대회사에는 없구요. 반대로 생각하면 수요가 그만큼 없다고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변색편광 특성상 편광율이 높을수 없는 구조니까요)

 

케미렌즈

국내렌즈회사인 케미렌즈는 대중적인 브랜드 답게 다양한 옵션 및 자체생산하는 변색 포토블루도 판매되고 있네요. 

특이점은 1.67 여벌렌즈가 있다는 점이구요. (타사는 없습니다.) 

그리고 청광차단(HEV차단)이 되는 포토블루도 있구요. (변색속도도 빠른편으로 괜찮은 제품이더라구요) 

저렴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7만원) 대신 이런 제품은 보급형이라 코팅방식의 변색이 아니다보니 변색시간이 2배이상 오래 걸리고 두꺼운부분과 얇은 부분에서 농도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진하기 역시 많이 옅은 편이죠. 온도에도 보다 민감해서 여름철에 변색성능이 많이 저하됩니다. (모든 변색렌즈가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긴 하지만~)

니덱

마지막으로 니덱렌즈입니다. 구성은 케미와 비슷합니다. 안끼워주려다가.. ㅋㅋ 끼워줬네요 전체적으로 케미랑 구성이 같습니다. 

트랜지션 기술로 클래식과 시그니쳐 함께 사용하며, 자체 개발 트랜스폼이란게 있죠 이게 포토블루랑 거의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되구요~ 

별다른 차이점은 없는 회사입니다. 

 


하~ 숨가쁘게 달려왔네요. 

이제 총정리 하겠습니다. 

 

먼저 여벌렌즈 가격비교입니다. 난시나 근시가 너무 높지 않아 평소 안경원에서 바로 맞추는게 가능하셨던 경우 선택하실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주문에는 1-2일정도 소요됩니다. 


우선 최소 트랜지션 클래식 이상정도의 성능을 기준으로 최저가를 보면 케미렌즈의 1.56 굴절율이 9만원으로 가장 저렴하네요. 

그다음 1.60굴절율에서는 역시 케미렌즈의 트랜지션 클래식이구요. 

여벌렌즈중에서도 보다 성능이 좋은 제품을 원하실 경우는 니콘에서 준비된 시그니쳐 시리즈(현재 GEN8)를 구매하시거나, (1.60 20만/ 1.67 28만)

호야렌즈 센서티를 구매하시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여벌렌즈중에서는 코팅이나 최신의 변색성능, 선명도등에서 호야렌즈 센서티가 더 좋을것 같긴 하네요. (--> 현재는 GEN8이 나와서... 변색성능은 GEN8이 더 뛰어납니다. 코팅성능은 그래도 호야렌즈쪽이구요) 



변색렌즈 특성상 외부의 동적인 활동이 많은 가능성이 큰데, 비구면이라도 약간더 커브가 잡히고 소재도 좋은 호야가 적합할 것 같네요. 

 

주문렌즈 가격비교 (난시가 높거나, 양안시처방이 추가되거나, 고도근시등에 해당되어 주문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주문은 보통 1주일정도 소요됩니다.) 



주문렌즈에서는 선택기준이 다양해지는데요. 

1.50에서는 호야냐 니콘이냐 인데, 니콘쪽이 구면렌즈에서 칼라선택이 보다 다양한점은 메리트가 있네요. 물론 대부분 그레이나 브라운계열로 선택하시기는 하지만.. 



메인굴절율 1.60에서는...

미러까지 넣은 변색에 코팅강도라면 호야나 니콘

차별화된 색상 및 신제품GEN8 변색성능을 원한다면 니콘

청광차단까지 넣어보고 싶다 하신다면 케미렌즈 또는 니덱렌즈

완벽하게 깨지지 않는 단단한 소재가 필요하다면 엑셀라이트

마지막으로 변색렌즈의 오리지날 갬성을 원하신다면 로덴스톡 정도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1.67굴절율에서는 

의외로 타사보다 가격이 저렴한 자이스가 추천드릴만 하며

청광차단까지 되는 케미 및 니덱렌즈도 괜찮을것 같구요. 

1.67보다 살짝 더 얇은 1.70의 토카이도 괜찮은 고려대상입니다. 



최고 굴절율인 1.74 또는 1.76에서는 뭐 의심의 여지없이 토카이 양면비구면 변색렌즈입니다. 

토카이 양비는 앞선 포스팅에서와 같이 S타입과 C타입으로 시력적 만족도 까지 맞춰드릴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데요. 

1.76소재가 아니었다면 지금의 토카이도 쉽지 않았을거라 생각되네요. 



조만간 출시될 니콘 트랜지션스 GEN8이 출시되면 가격정보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업데이트 완료! 2020년 5월 14일 기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