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정보

호야 변색렌즈 신제품 센서티 2 소식

by OpticalPrism 2020. 9. 26.
반응형

호야 변색렌즈 센서티 2 신제품 소식입니다. 

 

경쟁회사의 니콘렌즈의 변색이 업그레이드되면서 호야렌즈도 센서티 변색이 센서티 2세대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주문은 10월 5일부터. 

 

그러니 명절 이후 월요일부터 주문이 가능하군요. 

 

가격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직 알수 없지만 기존 센서티다크 및 샤인과 가격을 모두 통일시켰다고 하는것 보니 기존의 다크 가격정도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가격에 대한 정보는 10월5일이 되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센시티 2 변색렌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페이드백 시간의 2배 감소인데요. 실내에 들어왔을때 얼마나 색상이 빨리 없어지는지, 클리어해지는지에 대해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보통 변색렌즈라고 하면 색상이 들어오는게 얼마나 빠른지 생각하시지만 실제 색이 들어오는건 5~10초정도인데 반해 색이 없어지는건 꽤나 시간이 걸려서 말이죠. 

 

그래도 사용하시는 고객분 본인은 잘 못느끼는게 동공이 바로바로 조도를 조절하기 때문인데, 남들이 볼때는 실내에서 선글라스 쓴 그런 느낌이 약6~8분가량 나기 때문에 색상이 사라지는 속도가 가장 개선되어야 할 부분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니콘 신제품 변색도 페이드백이 2배 빨라지더니 센서티도 이번 신제품이 2배 빨라진다고 하네요. 그럼 약 3~4분정도만에 거의 투명에 가까워진다는 말인데.. 

 

언제 한번 기회되면 호야 신제품을 빨리 입수해서 두개를 경쟁시켜봐야겠네요. 누가누가 더 빨리 투명해지는지 ㅋㅋ

 

어쨋거나 이렇게 기술이 발전하는것 아주 좋네요. 계속 계속 더 빨라졌으면 좋겠어요 ㅋ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소식을 보면 빠르다! 진하다! 강하다! 라고 하는데, 빠르고 진한건 알겠는데 강하다는건 뭘까요? 

 

쉽게 떠오르지 않으셨을수 있지만 바로 VG코팅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대박이죠. 

 

VG코팅의 강함이야 저도 체감하기 때문에 잘 알고 있는데.. 

 

원래 변색렌즈의 최고약점은 코팅이 빨리 상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는 어떤 변색렌즈든 동일했습니다만, VG코팅이라면 다를듯 하네요. 

 

내흠집성(스크래치저항성)은 안경렌즈 코팅중에 가장 뛰어나고, 렌즈의 수명과 연관되는 크랙저항성도 많이 좋아졌을거로 예상합니다. 

 

변색렌즈는 스핀코팅방식으로 아무래도 코팅이 약할수밖에 없긴 한데... 

 

이번 코팅 업그레이드로 최고급 코팅이 적용되었으니까 수명이 길어 지겠죠.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드는 예쁜 안경테가 있으면 변색렌즈를 하나 써보고 싶은데... 아 근데 아직 나이들어보이긴 싫으니... 미러 변색으로 말이죠 ㅋㅋ 현재까지 확실한건 남자는 블루미러

여성분들은 확실히 브론즈브라운 미러가 인기 좋습니다.

센서티 샤인 브론즈 브라운

센서티 샤인 브론즈 브라운. 야외 스포츠 (특히 골프등)에 아주 찰떡궁합이에요. 예쁘죠. 

미러는 눈부심도 더욱 줄여주니, 변색에 미러까지 선택하는 경우도 조금씩 늘고있습니다. 

 

 

아무튼 추가적인 정보나 가격이 정해지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변색렌즈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다시 호야가 괜찮아보이네요. 

코팅이나 커브(주변시)등이 넘나 좋아서 말이죠 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