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정보

에실로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STELLIST 스텔리스트

by OpticalPrism 2021. 7. 11.
반응형

에실로에서 2020년 9월 홍콩에 출시된 스텔리스트 근시진행완화 안경렌즈에 대한 내용입니다. 

국내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이보다 앞서 임상을 진행중인 호야렌즈의 MiyoSmart 역시 아직도 제품출시를 못하고 있는 점을 생각해보면, 실제 한국시장에 판매되기까지 향후 1-2년의 시간은 걸릴듯 합니다. 

호야의 미요스마트와 생김새는 다르지만, 원리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리

망막주변부에 강한 근시성 Defocusing을 이용하여 망막이 커지는걸 막아내는 기술입니다. 

기술명은 HALT 라고 하는데요. Highly Aspherical Lenslet Target 의 약자입니다. 

작은 원형이 촘촘하게 초점잡히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네요. 총 11개의 링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하구요. 

렌즈의 성능에 대한 객관적 임상결과는 물론 시각적인 어필 효과도 탁월해 보입니다. 

이런식으로 망막주변부 앞쪽으로 녹색으로 표현된 이미지들이 결상하면서 안구성장을 억제한다.

 

효과

효과는 미요스마트와 비슷하게 60%이상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근시완화 안경렌즈가 대부분 평균 30%인걸 감안하면 두배이상이며, 드림렌즈등 다른 근시진행완화제품들과 비교해도 경쟁우위에 있을만한 안전성 및 가격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쨋든 호야와 에실로 둘다 빠른 출시가 기대되는 제품들이네요. 

너가 태양이냐? ㅋ

소재

호야렌즈 미요스마트의 경우 PC (Polycarbonate) 소재로만 출시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스텔리스트의 경우 다양한 소재로 나오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구조적으로 불가능할수도 있겠구요. 

 

에실로는 전세계에서 비교할 대상이 없는 글로벌 거대 광학기업이죠. 

출시되면 파급효과가 만만치 않을거에요. 돈좀 있는.. 아니 엄청 많은 기업이라 마케팅도 제대로 펼칠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촘촘한 렌즈 설계를 위해 소재가 제한될수도 있습니다. 

가격

가격은 예상이 안가지만.. 현재 에실로의 주력 근시완화렌즈가 1.60기준 24만원이고, 효과가 2배이상인걸 생각해볼때 30만원초중반정도 가격대가 경쟁력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프리즘 처방등이 함께 적용되어야 할텐데 그런 부분들은 아직 알수가 없군요. 

 

어쨋든 좋은 제품들이 계속 출시될 예정이라 안경사로서 기대가 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