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택트렌즈 정보

일회용렌즈 가격 및 추천 정리 (산소투과율, 함수율, 베이스커브)

by OpticalPrism 2021. 3. 25.
반응형

콘택트 렌즈 가격 및 추천 방법, 그리고 산소투과율이나 함수율등에 대해 회사별로 자료 정리해보았습니다. 

(원래 있던 자료에 최신 자료를 좀 추가해봤어요)

좀더 본인 눈에 맞는 렌즈를 찾는데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글의 내용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간단 용어 설명

2. 회사별 산소투과율등 정보 (아큐브, 알콘, 바슈롬, 쿠퍼비젼, 인터로조) 알파벳 순서대로 글로벌 메이져회사만 다루겠습니다. 

3. 산소투과율 높은 순서대로 정보

 

렌즈 초심자를 위한 용어 간략 설명

산소투과율(Dk/t): -3.00 도수 기준 렌즈를 통과하는 산소투과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정보. 하루 착용하기엔 24정도가 넘는게 좋으며, 매일매일 렌즈 착용시 80이상이 권장, 착용하고 잠깐의 낮잠이나 수면이 가능한 정도는 129 이상이 권장입니다. 

대체로 80~100이 넘어가면 착용상태에서 산소투과는 거의 99%라고 보시면 됩니다. 

 

함수율: 렌즈가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함수율로 높을수록 초기 착용감이 촉촉하나 시간이 지날수록 눈물을 뺏어 갈수 있으므로, 건조증을 예방하기에는 초기 착용감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함수율이 낮으면 더 좋습니다. 

저함수는 붉은색으로 표기, 중함수는 초록색, 고함수는 파란색으로 구분해두었습니다. 

 

베이스커브(BC): BC는 렌즈가 커브를 의미하며, 눈의 커브와 일치감이 있을때 가장 편안합니다. 눈의 평균 커브는 7.8정도로 여기에 렌즈의 주변부 디자인을 고려한 실제 착용커브는 +0.7~+0.8을 더한 8.5~8.6정도가 표준커브입니다. 가장 많은 눈의 커브를 대상으로 대량생산해야 편안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나, 일부 평균을 벗어난 눈의 커브를 가진경우가 자주 있어서 이런경우 본인의 커브에 알맞은 커브를 찾아서 착용하면 더 좋습니다. (안경원에서 측정가능)

 

가격 및 수량: 소비자 권장가격이며, 안경원마다 여기서 추가 할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 시기에 따라 추가 수량이 있을수 있습니다. 현시점에서 크게 틀린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가격 틀린점 있으면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요즘 렌즈 잘 안팔아서 가격을 잘 모르겠어요~~ㅠ)

 

교체주기: 렌즈 하나로 사용가능한 최대일수를 의미합니다. 1day = 하루착용후 버림, 2week = 렌즈 하나로 2주간 사용가능 (밤에는 케이스에 보관 및 낮에만 착용) Monthly = 한달간 낮에 착용가능

 

재질: HEMA (일반적으로 말하는 소프트렌즈) SiH (실리콘하이드로겔소재로 산소투과율이 높고 건조감이 적음, 단백질은 적게 부착되나, 지질(기름성분)은 더 잘 달라붙는 성격) 때문에 소재에 따라 적합한 관리용액을 사용하시는게 좀더 좋을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렌즈 고르는 방법 추천

하루중 장시간(8시간이상) 착용시 산소투과율이 높은 제품 추천

잠깐 사용시는 가성비 제품 추천, 

건조감을 느낄경우 현재 사용제품보다 함수율이 더 낮은 제품을 찾아볼 것

이물감이 들고 착용감이 불편할 경우, 베이스커브가 더 잘 맞는 제품을 찾아볼 것 (안경사의 도움 필요)

렌즈 종류별 식별칼라를 두어서 찾으시기 편하게 해두었어요~

근시용은 하늘색

난시용은 초록색

멀티포컬은 노란색

미용렌즈는 핑크색

기타 기능성렌즈는 민트색입니다. 

 

새로운 제품이 추가될때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큐브 렌즈 가격 및 산소투과율 함수율 등

알콘 렌즈 가격 및 산소투과율, 함수율 등

바슈롬 렌즈 가격 및 산소투과율, 함수율 등

목록에 인퓨즈원데이는 현재 국내에 울트라원데이로 출시된제품과 동일합니다. 

쿠퍼비젼 가격 및 산소투과율, 함수율 등

인터로조 클라렌 가격 및 산소투과율, 함수율 등

 

산소투과율 순서로 정리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