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택트렌즈 정보

워터렌즈 토탈원 난시용 출시예상 , 일회용 난시 렌즈 비교

by OpticalPrism 2022.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터렌즈 난시용이 개발되었다는 충격적?! 소식입니다 ㅋㅋㅋ 전혀 모르고 있었네요.

 

한국에서는 하반기쯤 예상한다고 하구요. 

 

알아보니 미국에서 올해 3월 출시예정이군요.

그래서 아직 홈페이지에도 이렇게 수면아래 잠수해있는 ㅋㅋ 

아직 정확한 스펙도 공개되어있진 않지만, 한국에서 워낙 인기높은 워터렌즈의 난시용 출시라는 기쁜 소식이라서 한번 적어봅니다~!

 

미국 정식 출시되며 정확한 정보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출시는 6월예정이며 자세한 스펙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일단 조금 검색해본 바, 알아낸건 다음과 같습니다. 

30개 / 90개 패키지로 나눠져 있고, 산소투과율은 난시용이지만 매우 높다는 점, 

난시는 아쉽게도 2.25를 제외한 3가지만 예상된다는 점 (정식 출시때 더 늘어날수도 있겠죠) 

더 늘어났네요. 2.25 난시도 가능합니다. 

축 방향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10가지로 제한이 있다는 점. 

2.25난시만 축이 제한되고 1.75난시까지는 10 축 단위로 전방향이 가능합니다. 만세~~

 

가격은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용보다 글로벌에서 좀더 높게 자리잡고 있기에, 국내에서도 아마 69,000원정도 예상해봅니다.

(7만원 넘는건 심리적으로 ..)

어쨋든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 64,000원보단 높을 듯. 약 65,000~ 69,000원 사이가 될것 같네요. 

 

 

 

시력 교정능력

뭐 당연히 시력교정능력도 뛰어나겠죠? 명색이 워터렌즈인데.. 

아직도 국내출시 안한 프리시젼 난시용보다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존 프리시젼의 3도 이내 축안정성에서 2도이내로 더 좋아졌으며, 초기 자리잡는 시간도 1분에서 37초로 단축되었다고 하네요. 

난시용 콘택트렌즈가 가져야할 기본기 = 축 안정성이 매우 좋은듯 합니다.

표면이 매끄러운 워터렌즈 특성상 눈꺼풀의 움직임에 큰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요?

 

일회용 난시 렌즈 비교

비교 이미지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불펌금지)

 

워터렌즈 난시용이 출시되면 다른 제품들과 비교시 산소전달에서 큰 우위가 있으며, 함수율 또한 가장 낮아서 건조감개선에 탁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난시가 있어서 워터렌즈를 사용하고 싶어도 못쓰셨던 분들이 가장 반기시겠죠) 

 

강도(모듈러스)는 기존과 동일할 것 이기에, 기존 워터렌즈와 비슷하게 착용감이 예상되고..

 

아무래도 커브와 직경이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아서, (근시용보단 보통 좀더 커브가 플랫하고 직경이 크게 나오는게 일반적)

공개되면 타사제품과 호환성등이 좀더 예상될듯 싶네요. 

 

PS. 산소전달이  높고 함수율이 낮으면 반드시 좋은 렌즈인 것은 아닙니다. 각자의 눈 커브와 피팅상태, 눈물량등에 따라 최적의 렌즈를 추천하게 되므로 참고사항으로만 보시면 좋겠네요. 

 

토탈원과 같은 워터그라디언트 방식의 월간렌즈 TOTAL 30 이란 렌즈도 미국에 출시되어있고.. 

알콘의 기술력이 경쟁사보다 점점 더 두드러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