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택트렌즈 정보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콘택트렌즈들

by OpticalPrism 2022. 10. 31.
반응형

2022년이 벌써 다 흘러가고 건조함이 느껴지는 이 계절.. 

 

국내 출시가 기다려질만한 해외의 콘택트렌즈 최신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단!

 

워터렌즈 월간용이 있겠네요. 

올해 말로 국내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던데... 나오려나요~

기대되는 제품중 하나에요. 

산소투과율도 높고 적당한 함수율에 부드러운 착용감까지 

게다가 워터렌즈 한달용이라는 넘사벽 타이틀까지 달고 출시할텐데..

 

가격이 말도 안되게 비싸지 않은 이상 분명 좋은 반응일 것 같네요. 

검색해보다 보니 일부국가에서는 써보고 불만족스러우면 100% 환불보장까지 ㅋㅋ 자신감이 너무 넘치네요. 

 

사용기한인 30일 마지막 날까지 편안하게 유지한다고 하니, 자신감은 좋습니다만.. 그럼 30일 이상 더 쓰면 어떡하죠? ㅋㅋ

 

CELLIGENT 인지 뭔지 기술은 각막표면을 모방해서 수분같은 작은 분자를 끌어당기고 박테리아 및 지질등의 부착은 방지해서 렌즈 표면을 깨끗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대신 생긴것처럼 표면이 꽤나 미끄럽다고 해요. 그래서 렌즈를 뺄때는 역시나 손을 잘 건조하고 빼야할 것 같네요.

콘택트렌즈를 각막 아래로 끌어 당기는 FM 적인 방식이면 더 좋겠구요. 

 

그리고, 워터렌즈 한달용이란 타이틀이 있지만 함수율이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기대감을 100% 충족할 수 있을지도 두고봐야 할것 같아요. 

 

바이오피니티 XR 토릭

이게 새로 나오거나 신기술은 아니지만... 늘 국내 출시되면 참 좋겠다.. 싶은 그림의 떡 같은 렌즈입니다. 

도수범위가 원시 20D 부터 근시 20D에 ㄷㄷㄷ 난시도수는 -5.75D 까지 교정하도록 최근 확장되었습니다. 

 

그걸 또 무려 5도 단위로 정밀교정해버리는 클라스란....

 

그래.. 난시교정은 바이오피니티가 좋은거 인정!! 니들이 다 해먹어도... 좋으니까 국내에서도 주문좀 되게 해주세요. 

 

OASYS 2주 멀티포컬

오아시스, 아큐브를 대표하는 정말 좋은 소재에요. 

아니라고 손들수 있는 안경사분 있으실까요? 

 

지금 멀티포컬(노안교정) 시장이 애매한게 일회용으로는 모이스트나 토탈원 멀티포컬로 나름의 소재적 차이로 인해 둘다 사용되고 있는데요. 

일회용을 넘어서 일상에서 보다 편안하게 멀티포컬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는 에어옵틱스 멀티포컬 등 한달용렌즈 선택지 밖에 없습니다. 

 

멀티포컬이라는 제품 특성상 노안이 왔을때 주로 착용하는데 렌즈 하나로 한달간 쓰기에도 좀 부담스러워요. 

자주 교체하고는 싶은데 일회용은 또 매일쓰기에 가격이 부담되고, 2주용에 오아시스 소재라면 추천하기 딱 좋을 것 같은데 국내에서는 아직이네요, 아마 조만간 들어오겠죠?

 

구매력 있는 연령대에서 구입하는 제품이고, 현재 출시된 한달용 렌즈들보다 착용감 좋고 초기 구입비용도 낮을테니 멀티포컬 시장 활성화에 꽤 괜찮을 듯 싶어요. 

아큐브의 멀티포컬 노하우도 있고 말이죠. (나이별, 시력별 동공크기 반영)

 

최근 유튜브에서 멀티포컬 소비자광고도 잘하던데, 이런 제품 출시도 함께 하면서 진행하면 참 좋을뻔 했네요. 

 

 

오아시스 맥스 1-day 

 

오아시스 맥스입니다. 오아시스라는 좋은 소재에 블루라이트 차단기능까지 더했네요. 

안경렌즈도 블루라이트 차단의 판매비중이 좀더 높은편인데요. 그만큼 디지털 기기를 많이 보는 경우 차단기능이 있고 없음에 따라 눈피로감을 다르게 느끼는 경우를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자외선에 가까워 쉽게 산란되지만 눈에 인식되어 눈부심등의 단점이 더 많은 파장이라 그렇죠. 

그래서 적당히 차단하면 시력적 선명도도 높아지고 한층 부드럽고 편안하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디지털 기기를 많이 보거나, 조금 밝은 매장조명등에도 다소 눈부심을 느끼는 분들의 경우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60%차단이면 꽤 높은 수치인데, 어느정도나 노랗게 보이는 현상을 최소화했는지가 관건으로 보이네요. 

블루라이트 차단 외에도 기존 오아시스원데이보다 건조감 개선기능이 추가되었고, 동시에 멀티포컬 기능도 제공합니다. 

 

일회용 실리콘소재 멀티포컬로 알콘의 토탈원 멀티포컬과 경쟁상대가 되겠죠. 

멀티포컬의 직경과 커브, 제공가입도 등은 앞서 2주오아시스 멀티포컬과 동일합니다. 

 

오아시스맥스시리즈는 이제 미국 출시라 국내출시는 아직 일정이 안잡혔을듯 합니다. 

 

 

알러지 예방 테라비젼

아큐브 테라비젼은 알레르기 결막염등이 생길수 있는 봄철, 또는 평소 잦은 눈 간지럼증이 있는 경우 이를 예방하고 증상을 낮춰주는 최초의 콘택트렌즈입니다. 

미FDA승인까지 받고 판매중이며, 착용후 3분정도내에 즉시 효과가 있고, 12시간이상 지속된다고 하네요. 

근시교정만 가능하고, 모이스트 소재로 건조감이 다소 있을 수 있겠으나 별도 안약없이도 방부제성분 없이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겠네요. 

 

이제품은 꽃가루 날리는 봄철이 시즌이겠군요. ㅎㅎ

아마 제품 특성상 국내 들어오더라도 안과에서만 판매가 될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