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정보

자이스 클리어뷰 단초점 안경렌즈 가격 특징

by OpticalPrism 2022. 2. 20.
반응형

자이스에서 여벌렌즈(주문후 가공하는 Rx제품이 아닌, 미리 생산되어 안경원등에 갖추어진 제품)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아니. 아직은 출시될 예정이네요. 며칠뒤인 2/23일 정식 출시입니다. 

 

제품명은 클.리.어.뷰. 

 

정~말 직관적입니다. 

 

자이스의 작명센스는 늘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ㅋ 정체성이 잘 드러나서 좋아요)

 

 

아니 얼마나 깨끗하게 보이길래 클리어뷰라고 이름지었을까요? 

 

우선 설계는 기존의 여벌렌즈들에서 일반적으로 보기 어려운 아토릭설계를 바탕으로 합니다. 

아토릭은 이 이미지가 직관적!

아토릭이란

마치 비구면을 구면(Spehrical)이 아니란 의미로 A를 붙여 Aspherical 이라고 부르듯

Atoric은 Toric이 아니다, 즉 일반적인 난시교정안경렌즈의 형태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프리폼이라는 가공기술의 발달로 가능해진 디자인이고, 마치 지금 내연기관자동차가 전기차로 바뀌듯, 한세대가 넘어가는 그런 설계이죠. 

 

아토릭렌즈의 전면부커브는 Best Form 이라 부르는 최적구면커브를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비구면렌즈보다 두께가 좀더 두꺼워진다는건 약간의 단점이었죠. 

 

 

자이스 수퍼브, 정말 선명하고 좋다. 니콘 씨맥스 정말 편안하고 좋다고 하더라도, 막상 두께는 좀더 늘어난다는 부분에서 실망을 느끼는 소비자도 종종 있었으니까요 (흔치 않지만) 

 

하지만 이번 클리어뷰 여벌렌즈는 전면부는 비구면, 아니 양면비구면렌즈 수준으로 보다 편평하게 만들면서도 아토릭설계를 적용했다고 하네요. 

기존 여벌렌즈보다 선명해진 시야와 두께라는 미용성까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아보겠다는 야심찬 계획인듯 합니다. 

 

(수퍼브와 견줄 선명도는 당연히 아닙니다~ 여벌끼리 견주어볼때 좋다는 거죠 ㅋ)

 

 

가격

게다가 가격도 합리적으로 출시되었네요. 

미리 입수한 가격정보에 따르면  1.60 기준 16만원인데요. 

 

실제 여벌가격표에 대충 끼워넣어봤습니다. 기존 1.74 DP는 단종됩니다.

 

2022. 3월 실제 가격표를 추가 업데이트합니다. 아래 참고해주세요 ^^ 

이런식으로 드라이브세이프보다 저렴하게 자리잡았습니다. 

왜냐면 제가 알기로 드라이브세이프 여벌도 아토릭이거든요. (아니라면 태클주세요!)

 

게다가 블루가드도 1.56부터 1.74굴절율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겨우 2만원만 추가하면 되네요. (자이스답지 않게 왜이래?)

 

흠... 여벌렌즈가 이렇게 너무 잘나와버렸는데.. 가격이 별차이가 없어요. 

 

요즘 여벌렌즈 로투텍코팅(LT)은 거의 안쓴다고 본다면 기존 DP코팅 1.60 14만원에서 딱 2만원 더하면, 더 선명하고 더 얇은..

제대로된 프리폼 설계를 사용가능하단건데...

순서: 구면 -> 비구면 -> 양면비구면 -> 클리어뷰

저 저렴한 가격에 양비보다 선명한건 당연한듯 하고.. 

만약 양비보다 더 얇기까지 하다면? (실제 어떨지는 봐야겠지만 기존 비구면보다 얇습니다)

만약 양비보다 더 얇았다면 자랑스럽게 이미화 시켜뒀을텐데..

 

양비가 없는것 보니 그건 아닌것 같죠? ㅋㅋ

 

아마 두께는 조금이나마 양비가 더 얇을 듯 싶지만, 개인적으로 양비를 그리 선호하지 않는 일인으로서.. 양비보다 가격도 합리적으로 출시된 클리어뷰가 좀더 고객분들의 선택을 받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고객분들에 따라 그래도 조금이나마 더 얇은게 좋은지, 아니면 선명도와 미용성을 둘다 어느정도 만족하는 제품이 좋을지에 따라 나뉘게 될듯 합니다. 

도수범위

그리고 참 안경사들에게 아주 반가운 정보중 하나는 난시가 -3.00까지 여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2.00만 넘어가도 주문가공밖에 안되어 고객부담증가로, 어쩔수 없이 국산안경렌즈를 권하거나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너무 좋네요. 

난시많은것도 서러운데.. 이제 난시가 좀 적당히 많아도 같은 가격으로 선택이 가능하졌습니다 여러분.. 

 

 


오늘은 자이스 답지 않게 공격적인(?) 가격설정으로 안경시장에 새롭게 소개되는 클리어뷰를 소개드려봤네요. 

 

아마도 경쟁제품들의 가격을 신경쓰지 않을수 없기에 상품성대비 몸값을 낮춘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판매가 순조롭다면 차후에 가격이 인상될수도 있겠지만, 아무리 아토릭이 어쩌고 두께가 좀더 얇고 하더라도.. 

 

안경사들이나 와닿지 소비자가 이해하고 느끼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서, 그런 부분까지 고려하여 가격설정을 잘 한것 같네요. 

 

 

생산범위를 보면 Rx도 출시되는데 클리어뷰 Rx주문렌즈라.. 가격도 모르겠고.. 며칠뒤 23일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게되면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