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격표

호야 안경렌즈 가격표 - 단초점

by OpticalPrism 2020. 11. 25.
반응형

호야렌즈 단초점 가격표입니다. 

 

센서티(변색렌즈) 2 신제품 출시로 인해 변색렌즈들 가격이 전부 바뀌면서.. 호야렌즈 가격표에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 하여...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기다리고 미루고 미루고 있었으나.. 새로운 가격표는 올생각을 하지 않고... 

 

아마도 다초점 최고사양인 마이셀프 출시와 함께 바꾸려는건지 싶어서.. 그냥 ㅋㅋ 찍어 올립니다 ㅋ

 

호야렌즈 단초점은 뭐 변색렌즈 가격이야 바뀌었지만 기타 나머지 제품구성은 동일하게 가지 않을까 생각되니까요. 

 

일단 호야렌즈 단초점.  타사와의 차별점은 뭐가 있을까요?? 

 

1. 호야렌즈니까 당연히 흠집에 강한 코팅!!

이런 렌즈 착용하고 계셨다면 호야렌즈로 바꾸라는 다소 과감한? 도전적인 문구에서 코팅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죠? ㅋㅋ 

이름은 말랑할것 같은 비너스가드는 안경렌즈 코팅중 가장 흠집에 강한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호야 자체 테스트가 아닌 미국 콜트사의 객관적인 평가에서도 1등하구요. 

그러니 안경도수는 잘 안바뀌는데 흠집때문에 교체하게 되는게 싫거나.. 오래 쓰고 싶거나.. 평소 흠집에 민감하시다면 괜찮겠죠?? 

 

2. 호야렌즈 자체 개발된 소재들

호야렌즈는 소재가 뛰어나죠. 

1.60소재로 EYAS 

1.67 EYNOA

1.70 EYRY

1.74 EYVIA

 

모두 자체 제작한 소재들이고 그중에서도 1.60 아이야스는 15년이상 1.60에서 최고의 소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워낙 단단해서 무테가공등은 물론이고.. 핀필(렌즈 측면에 결합)가공도 가능하구요.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린드버그 에어티탄 형태의 얇고 깨끗한 안경테에 적합하죠. 쉽게 깨지지 않아요. 

 

 

호야렌즈 구분하기. 

HILUX 하이럭스라고 부르는 제품은 구면렌즈입니다. 

주로 선글라스로 판매할때 사용되는 제품이에요. 커브가 상당해서 좋죠. 편심도 되구요. 

HILUX TF는 하이럭스 트루폼이구요~ 프리폼가공이 추가된거에요 

 

NULUX 누럭스라고 불리는 제품은 호야렌즈의 비구면을 의미합니다. 

가장 많이 판매가 이루어지는 주력제품군이라고 할수 있겠죠?? 

차로 따지면 소나타급 ㅋㅋ 아 요즘은 그랜져인가요? ㅋ 구면은 아반떼정도...

NULUX TF는 누럭스 트루폼을 의미하구요. 

NULUX EP는 흔히말하는 양면비구면렌즈입니다. 양면으로 프리폼 디지털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NULUX V+는 개인맞춤형 렌즈이구요. 호야렌즈 최고급 사양 개인맞춤 단초점렌즈입니다. 

이렇게 단초점은 총 4가지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초점도 종류가 참 많죠?? ㅎㅎ 

 

1. 구면단초점 가격표

변색은 새로 나온 센서티2가격으로 모두 수정해두었습니다. 

기존에 SFT코팅이 변색렌즈의 기본이자 변경불가한 코팅이었지만, 현재는 VG로 모두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하이럭스에서 하이커브는 웬만해서는 선택할일이 잘 없는 렌즈이지만 선글라스중 커브가 심한 렌즈에 가공이 필요할때 주문하게 되는 렌즈입니다. 일반적으로 안경에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하이럭스는 스포츠형태의 안경렌즈로 예를들어 테니스를 친다던지 하면서 정면으로 보는것 만큼이나 렌즈의 측면으로 많이 보게 되는 스포츠안경등에 커브나 시야적으로 적합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일반과 트루폼이 4~5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난시유무등에 따라 난시가 좀 있는편이라면 트루폼으로 선택하시는게 선명도 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난시가 꼭 아니라도 도수가 높거나 할경우 차이가 좀 있구요 ㅎ 

 

선글라스형태의 안경에 변색을 샤인변색이나 다크변색으로 할경우 하이럭스로 주문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테 형태에 따라 비구면을 할수도 있겠지만 얼굴을 감싸는 스타일의 선글라스에는 아무래도 구면이 잘맞거든요 ㅎ 

 

2. 단면비구면 단초점렌즈

호야렌즈의 외면비구면렌즈 시리즈입니다. 

1.60 주문렌즈가 18만원이구요. 여벌렌즈로 하게될경우 15만원입니다. 의외로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죠? 

겨우 3만원차이라니.. 코팅이 여벌은 VP(View Protect)코팅이지만 주문렌즈로 하게되면 SFT로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코팅추가까지 생각하면 주문렌즈가 꽤 메리트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프리즘주문이나.. 난시가 높거나 한경우등 주문이 필요한 경우에서.. 

테가 조금이라도 파손가능성이 있거나 할경우는 호야렌즈쪽으로 메리트가 있습니다. 

가격이 합리적이고, 렌즈도 꽤 얇게 나오구요 (원시 메츠가공 적용이 용이) 

원하실경우 추가4만원으로 VG코팅까지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에반해 1.50의 경우는 메리트가 떨어지는게 여벌도 VP코팅이고.. 주문렌즈도 VP코팅이에요. 가격은 5만원이나 차이나는데 말이죠. 뭔가 좀 잘못된것 같기도 해요 ㅋㅋ 그냥 호야렌즈는 1.60이 좋은걸로 ㅋ (워낙 소재도 1.60이 좋으니까 ㅋ) 

 

특이한건 1.67보다 더 비싼 1.70이 코팅이 VP로 더 안좋은 코팅으로 적용되어있습니다. 심지어 여벌렌즈는 아쿠아 코팅 OTL

이유는 별게 없고 1.70소재용으로 코팅이 개발되어 있지 않아서 그래요. 

아무래도 1.67과 1.74사이에 꼽사리(?)낀 소재이다보니.. 찾는사람이 많지 않기도 하고 하니.. 재고관리측면인것 같은데.. 

그럴거면 그냥 팔지 말던가 ㅋㅋㅋ;;; 암튼 요런건 소비자들은 잘 놓칠수 있는 부분이므로 1.67보다 1.70이 코팅은 더 안좋다는점 체크. 

 

하지만 VG로 업그레이드비용은 추가4만원으로 동일하네요. 2단계 업그레이드인데 말이죠. 

1.70 꼭 쓰고싶으시다?? 그럼 VG추가해서 쓰시는게 좋을거 같죠?? 

 

아 호야렌즈 특징이 타사들과 다르게 굴절율별로 고유마킹을 구분하지 않아요. 

불편하게 말이죠. 

심지어 (-) 마크가 없는경우도 있고... 

이런부분은 소비자가 좀 불편할수 있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또한가지 아쉬운건 기본 누럭스라인에서 변색1.67을 제공하지 않는점입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왤까요?? 호야렌즈에 물어보고 싶네요. 1.67하려면 양비까지 확 높아져야해요.. ㅠㅠ 너무 비싼데 ㅋ 

 

3. 단면비구면 트루폼가공 단초점렌즈

전면 비구면에 후면 트루폼가공으로 수차제어가된 비구면렌즈에요. 

역시 난시가 높다면 트루폼으로 하시는게 이득입니다. 난시 만약 1.50정도 넘는다?? 웬만하면 그냥 트루폼쪽으로 추천합니다. 

-0.50 난시만 넘어가도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트루폼 1.50은 SFT가 되어있네요. 일반이랑 겨우 4만원차이인데.. 코팅까지 들어가있으니, 시력이 나쁘지 않아 1.50 예정인 분이라면 트루폼이 낫겠어요. 

단, 1.50은 비구면이라도 커브가 제법되므로 편평한 안경테라면 비추천합니다~~ 렌즈가 약하고 재질자체의 자외선 차단도 떨어지구요. 

그래도 선명도(아베수)는 좋죠 ㅎ 

그래도 최고의 소재는 1.60입니다. 

 

4. 양면비구면 단초점렌즈

호야의 양비입니다. 호야양비는 타사들과 다르게 양비치고는 선명영역이 꽤 넓어요. 호야의 양비는 양비라도 타사보다 커브가 좀더 있는편입니다 ㅋ 게다가 타사들 양비와 다르게 전후면을 모두 프리폼으로 가공하는 유일한 양비입니다. (한 5년전까지도 그랬는데 현재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  아 그리고 호야 양비가 개봉하고 보면 저렴한 렌즈들보다 흰종이에 비춰볼때 약간더 노란편입니다. 그래서 간혹 소비자분들이 좋은렌즈가 왜이러냐고 하시는경우가 있는데요. 

원래 렌즈 자체의 투과율은 100%가 될수없고 보통 10%정도 반사됩니다. 그걸 코팅을 통해서 최대한 반사율을 낮추지만, 자외선차단을 하면 기본적으로 파란계열쪽에 영향을 받게 되므로 렌즈가 보다 노랗게 될수밖에 없어요. 

그게 보기싫어 보일수 있으므로 보통 다시 푸른색상의 염료를 재료에 혼합해서 보다 하얗게 또는 약간 푸르스름하게 투명해보이도록 만드는데요. 이렇게 만드는게 결코 더 잘보이는게 아닙니다. 실제 투과율은 더 떨어지게 되죠. 

그래서 호야양비는 투과율을 높이기 위해 그런과정을 하지 않은것이므로 오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양비는 두께때문에 선택을 하시는경우가 많아서 1.70보다 당연히 1.74가 선택을 더 많이 하실듯 합니다만.. 코팅도 1.70VG보다 1.74VG코팅이 더 단단하므로 양비까지 고려하는 분이라면 1.70보다는 그냥 시원하게 1.74로 고민하지 않고 선택하시는게 더 합리적이실거 같습니다.  아 물론 여벌도수라면... 1.70에서 STOP하는게 적당하겠죠~! 

 

양비는 시야가  약 77%정도로 넓게 형성되므로 실내활동 위주의 정적인 생활을 하며 미용적인 효과까지 함께 갖추시기 원하는 분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5. 개인맞춤형 단초점렌즈

호야렌즈의 NULUX V+개인맞춤렌즈는 참으로 늦게 나왔죠. 

왜 안나오나~ 안나오나 했는데.. 결국 출시된지 이제 한 3년정도 되었나 싶군요. 

기존 양비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던지라.. 그래서 늦은건지.. 

개인맞춤형태는 별로 필요없다고 느꼇던듯 합니다만... 

그래도 지구촌에 모든 사람들이 일본사람들처럼 조용조용 가만가만 생활하진 않잖아요 ㅋ 동적인 라이프도 즐기고 (요즘은 코로나 땜에 흑흑) 운전도 많이들하고.. 여가생활도 많이 즐기고 하는데 양비만으로는 성에 안찹니다 

 

그래서 출시된 개인맞춤렌즈 V+ 

단순하게 안면각, 경사각, 정간거리만 반영해서 수차제어만 하는게 아니라 누진다초점렌즈등에 접목된 사축난시 선명영역 조절기술이라던지.. 특히 양안시기술등이 접목되어 있어서 좌우 도수가 다른 부등시, 난시가 높은분, 프리즘처방등에서 뛰어난 최고의 선명도를 보여줍니다. 

아.. 저도 써보고 싶네요 

아직 못써봄 ㅋㅋㅋ

2021년에는 한번 써봐야겠어요. 정말 좋다던데. 후임 안경사샘이 이번에 양비에서 V+로 업그레이드했는데.. 확실히 다르고 편안하다는군요. 

근시가 -500 정도에 난시도 -150정도 있고 사축에 내사위도 좀 있어서 프리즘처방까지.. 예민한 눈이긴 한데 확실히 느낄정도라고 합니다. 

(동일도수, 동일안경테)

 

6. 눈부심 차단 드라이빙 렌즈 

자 언루트는 번외편입니다. 

얘는... 뭐가 좋은지 아래에 잘 적혀있습니다. 

현존하는 단초점안경렌즈중 눈부심감소에 가장 탁월한 제품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소재방식의 차단에 더해서 440~460nm대의 유해블루라이트 영역을 많이 차단하구요. 

자외선도 완벽하게 차단되므로 수술후 시력보호에 신경쓰시는 분들에게 좋겠습니다. 

또한 어두운곳에서 시력이 저하되는 분이라면 프로모델이 더 좋겠구요. 3만원차이입니다. 

 

프로와 일반에 색상차이가 좀 있으므로, 평소 눈부심을 좀 많이 느낀다라고 생각될경우에 프로, 그정도는 아니지만 유해광선에서 시력보호를 많이 해주고 싶다라고 한다면 일반으로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단초점렌즈에서는 우하단 3가지 제외하고 나머지 4가지가 적용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드라이빙컨셉, 반사방지,눈부심방지,대비감도향상)

 

 

일반형은 커팅후 안경에 넣으면 색이 있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며, 프로는 커팅시 사진상보다는 훨씬 자연스러우나 밝은 그린색상을 띄는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 

 

오늘은 미뤄두었던 호야렌즈 단초점렌즈 가격을 올려보았습니다. 

 

도움되셨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