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정보

바리락스 XR, 인디비주얼 3, 스마트라이프 YOUNG, 센서티 FAST, 로덴스톡

by OpticalPrism 2023. 6. 9.
반응형

최근 신제품 소식들이 좀 들리네요 ㅎㅎ 

 

 

아. 그리고보니 요즘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운건 애플의 비젼프로이지만.. 

 

안경렌즈의 신제품들 좀 있어서 오랜만에 적어보려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휘리릭

 

1. 에실로 바리락스 XR

 

바리락스X = 최고의 누진다초점이죠. 

 

각 회사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다초점렌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존재감이나 기술력이 뚜렷하게 전달되는 제품이 바리락스X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냐면 뭐가 좋다고 정확히 잘 전달하지 못하는 타사들과 달리 NVB에 대한 납득할만한 계측후 실제 제품에 반영이 되는 측면과 

실제 중-근거리에서 고개움직임의 필요성이 줄어드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중근거리 사용이 많고 실내생활이 많은 고객 - 바리락스XR

동적이고 다양한 아웃도어라이프도 함께 즐기는 고객 - 누진 스마트라이프 인디비주얼 

측방시까지 넓고 선명하며 기존 착용정보와 라이프스타일을 세심하게 반영하여 적응성을 높이는 - 호야 마이셀프

로 느끼고 있는데요.

 

아니 안그래도 좋은 바리락스X가 바리락스XR로 업그레이드라니..

자체연구이긴 하지만 프리미엄 다초점렌즈의 14가지 기준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고, 요즘 핫하다는.. AI 시각반응을 최초 적용했다는데 무슨소리인지 당최...(하루 10만번 시각적 움직임을 인공지능파워를 활용해 획기적인 행동모델링시스템을 개발하고 백만개 이상의 데이터들을 수집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핵심은 기존 X시리즈 대비 최대 49% 더 넓은 시야로 활동적인 상황에서도 선명도가 높아졌으며, 독립된 기관의 테스트에서 87%의 고객이 바리락스 XR을 기존 프리미엄 다초점보다 더 선호했다고 합니다. 

또한 95%의 고객이 착용 첫날 새 렌즈에 적응했다고 하네요 (원래 다초점 쓰던사람이니 당연한거 아닌가..)

 

어쨋든 바리락스 XR은 6월말 미국을 시작으로 한국에는 10월경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인디비주얼 3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인디비주얼3는 (아 이름 너무 길다..) 기존처럼 안구 회전중심을 평균값으로 설계하는 대신 수평과 수직을 나눠 설계함으로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SmartView 2.0)

이 두개의 회선점의 간격이 2.8mm라는데 안구전체 길이가 22~24mm정도인걸 생각하면 꽤 큰 차이네요. 

덕분에 착용자의 85%가 어떤거리와 방향에서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여기나 저기나 참 숫자 좋아합니다 ㅎㅎ 

그리고 시습관 분석을 통해 나이에 따라 눈에 띄게 다른 습관을 관찰할수 있는데 이를 총 6개의 나이대로 나눠 적용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기존과 같은 11개의 개별파라미터 적용에서 추가되는 디자인 선택지가 그리 다양하진 않는것으로 생각되긴 하는데..

이는 안경사가 얼마나 세심하게 콘트롤하게 할것이냐 또는 잘못된 선택의 가능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설계를 제공할것이냐의 차이인듯 싶네요.

그외 어떤 주요한 차별점이 더 있는지는 7월말 곧 있을 출시행사에서 확인해보면 될듯 싶네요 ㅎ 

 

피팅파라미터를 렌즈 설계에 반영하는 인디비주얼 설계에 가장 오랜 노하우가 있는 자이스인만큼 당연히 높은 퀄리티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스마트라이프 영

 

아래의 사진이 이제품의 모든것을 말해줄 것 같네요. 

제품명 그대로 아이들을 위한 고오급 안경렌즈입니다. 

아이들은 나이에 따라 체격이 정말 다르죠. 

눈사이 간격도 검사하러 올때마다 달라지구요. 

키도 무럭무럭 큽니다. 

그런데 그동안은 모두 성인의 평균에 맞춰 설계된 안경렌즈를 착용했죠 (일부 근시억제 기능성안경을  제외하면)

하지만 이제 아이라고 서럽게 살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스마트라이프 영이 출시되었.. 아니 예정이거든요. (자이스의 직관적인 네이밍센스는 늘 너무 좋습니다)

역시 다음달7월 말입니다. 

 

어른들보다 눈사이 간격이 작고, 안구의 크기도 작고, 근거리 보는 거리도 가깝고, 또 예전과 달리 스마트폰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먹히려면 저기에 휴대폰대신 책을 들고 있었어야..)

 

아무튼 휴대폰이든 책이든 기존 스마트라이프시리즈의 DNA를 그대로 물려받았기 때문에 근거리에 대한 선명도가 탁월하여 책을 볼때 더욱 좋을듯 예상됩니다. 

 

역시 보다 자세한 정보 알게되면 따로 포스팅 하나 쓸만큼은 정보가 있을듯 하네요. 

 

4. 호야 센서티 FAST

 

올해 10월정도를 목표로 국내에 호야 변색렌즈인 센서티브랜드가 기존2에서 센서티 FAST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최근 자이스의 포토퓨젼X가 정말 빠른 페이드백을 보여주듯 센서티FAST 역시 동일한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기존제품보다 45%더 빨리 투명해지며, 브라운 색상중에선 타사제품들 포함 가장 빠르게 페이드백 된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라이트 차단코팅도 선택가능하게 제공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제품 나오면 또 다같이 한번 비교해봐야되나 싶네요.. 음.. 

5.  호야 Miyosmart 마이오스마트 카멜레온, 선버드, 풀컨트롤 출시

 

현재 국내 출시된 제품중 식약처허가 및 가장 높은 근시억제 성능을 자랑하는 마이오스마트가

아트로핀과 함께 조합해서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옵션!

바로 카멜레온..!!!

네 변색입니다. 

아니 뭐 변색까지 - 카멜레온

아니 뭐 편광까지 - 선버드

아니 뭐 청광차단까지 (아 이건 좀 필요할듯) - 풀컨트롤

 

이렇게 제공하느냐 할수 있는데요. 

사실 기존 마이오스마트에 코팅을 추가하는거고.

기존 PC용으로 개발한걸로 두께만 잘 신경써서 만들면 DIMS존 영향을 최대한 주지않고 충분히 가능하니까. 

호야의 코팅기술력이라면 어렵지 않았을듯 싶네요. 

 

그래서인가. 겨우 5만원만 추가된다는 ㅎㅎㅎ 

 

아니 블루라이트는 그렇다고 쳐도 다른기능 역시 모두 딱 5만원만 추가에 변색이나 편광을 넣어준다니 정말.. 

그래도 52만원이죠 ㅎㅎ 

 

그렇습니다. 사실 기본 투명 마이오스마트가 국내는 글로벌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47만원으로 일반적인 안경렌즈대비 높은 몸값이기 때문에 선글라스나 변색렌즈를 마이오스마트로 한다? 수요자체가 적을 것이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잘 설정한 것 같아요. 

그리고 풀컨트롤 5만원 추가는 글쎄요. 현재 흠집에 좀 취약한 느낌인 마이오스마트에 더 도움이 될지 장담은 하기 어렵겠지만 기존 코팅보다는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 근시억제효과는 매우 뛰어난데 흠집때문에 교체하는경우도 종종 있어서 코팅추가옵션은 괜찮은 선택지가 될수 있을것 같아요. 

카멜레온 정도는 아트로핀 사용고객인데 눈부심이 있다거나, 간혹 마이오스마트를 스페어로 하나더 해두는 고객이 간혹 계신데 그런분들께 권해드릴수 있을듯 싶네요. 

 

6. 로덴스톡 Mycon

 

적다보니 이것까지 적게되네요 ㅎㅎ (요즘 신제품 좀 많은데??)

이건 아직 국내출시예정은 없을듯 싶으며, 마이오스마트나 스텔리스트처럼 peripheral defocus 방식이 아닌듯 비슷한 방식입니다. 

(어디를 자극하는지 예상 되지만 비밀 ㅋㅋ)

 

이름은? 예상하시듯 마이오피아 트롤을 합쳐서 마이콘으로 이름지어졌네요. (직관적인 독일식 네이밍이란 증말 ㅋㅋ)

 

특징은 보시다시피 아무래도 가장 두꺼워질 측면부위가 더 얇아지므로 보다 얇고 가벼운 안경렌즈가 되겠구요 (고도근시에 특히 유리)

유럽 어린이 대상으로 근시진행이 약 40%정도 완화된다고 합니다. 아시아를 대상으로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더 높게 나올지도 모르죠. 

 

무엇보다 중요한건 마이오스마트나 스텔리스트의 굴절율 한계를 뛰어넘을수 있는 설계라는 장점입니다. 1.74까지도 출시됩니다.

 

또한 꽤 준수한 근시억제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도근시에겐 엄청나게 두꺼운 마이오스마트나 스텔리스트 (내년초 한국출시예정)를 사용하는 것 보다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엔 에이 이게뭐야~ 이게 뭐 되겠어? 했는데.. 곱씹어볼수록 괜찮은 것 같아요. 적응성과 아시아인에 대한 연구는 추가로 필요할것 같구요.

 

측방시를 제외한 하방시에는 별다른 시야왜곡이 없는 점 역시 적응성의 향상은 물론 학업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듯 보이네요. 

(안경으로서 곁눈질 자체 방지인데요 완전 ㅎㅎㅎ 넌 나에게 몰입감을 줬어~~) 

 


오늘은 이만하고 자야겠습니다. 빨리 자라는 와이프 눈총이 엄청나네요 ㅋㅋ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대단히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좋은하루 되십쇼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