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정보

청광차단 안경 가격 비교 추천 블루라이트차단

by OpticalPrism 2020. 10. 11.
반응형


청광차단 안경렌즈 가격비교 및 정리입니다. 


앞서 각 회사별 특징에 대한 글을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구요. 


2020/10/10 - [안경]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렌즈 회사별 가격 비교



이번에는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하였습니다 ^^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선호하시는 브랜드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없을수도 있구요~~


앞선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블루라이트차단렌즈, 청광차단안경은 크게 보면 2가지 방식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차단방식에 따른 구분

1. 자외선에 가까운 블루라이트인 HEV(유해가시광선)을 소재에서 차단하는 형태

2. 실제 디지털기기에서 나오는 청광을 최대한 코팅으로 차단하는 형태 

이렇게 2가지입니다. 

HEV타입은 흔히 소재에서 차단되므로, 소재차단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코팅과는 관계가 없어 흠집이 생기더라도 일정하게 차단합니다. 

안경원에서 시연하는 블루라이트펜으로 시연시에 거의 사라지는 효과가 있구요. 

노랗게 보이는 현상은 적거나 거의 없는 편입니다. 


코팅차단방식은 실제 스마트폰등 생활속 디지털기기의 블루라이트 차단율이 더 높고 효과적입니다. 대신 노랗게 보이는 현상이 있고.. 블루라이트펜으로 시연해도 살짝 줄어드는듯 효과가 적어보입니다. 코팅방식이라 그렇긴 한데.. 전 디지털 기기를 많이 보고 색감왜곡이 관계가 없다보니 코팅방식을 사용중입니다. 


전부 장단점이 있구요. 


실제 개발하는데 어려움은 코팅방식이 훨씬더 어려운 기술입니다. 소재차단은 말그대로 소재만 바꿔 만들면 되거든요. 


물론 소재위에 올라가는 코팅의 퀄리티에 따라 후면반사를 잡아주는등 소소한 차이가 있습니다. (루티나등)



위 회사중에서는 공교롭게도 자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소재차단방식이네요. 


칼자이스만 코팅방식입니다. 이유는 지금 정리한 렌즈들이 모두 여벌렌즈이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소재방식이 만들기 쉽기 때문에 여벌렌즈는 대부분 소재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니콘이나 호야, 토카이등에서는 주문렌즈로 맞추게 될경우 코팅방식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덴스톡은 위 제품들중 소재차단방식+근적외선 차단코팅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쯤되면 궁금하실수도 있는게 소재차단에 코팅까지 추가로 차단하는건 없는지 궁금하실수도 있을텐데요. 

토카이렌즈의 루티나에 BDC코팅으로 변경시 소재차단+코팅차단까지 더해집니다. 현재로는 유일하네요. 


굴절율(압축)에 따른 구분

굴절율, 흔히 말하는 압축은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연두색은 1.56, 흔히 말하는 1번압축이구요. 권장하는 도수는 무도수이거나, -2.00~ 최대 -3.00 정도까지의 도수입니다. 
파란색은 1.60, 흔히 말하는 2번압축이며, 권장도수는 무도수에서부터 -4.00 또는 최대 -5.00 정도까지 추천합니다. 
보라색은 1.67, 흔히 말하는 3번압축이며, 권장도수는 -3.00 이상부터 최대 -8.00 정도까지 추천하구요. 
주황색은 1.74 흔히 말하는 4번압축이에요. -6.00 도수 이상이면 추천합니다. 

두께는 미용과 관련된 부분이므로. 이건 추천사항이지, 두꺼워도 좋거나, 최대란 얇은걸 원하시면 거기에 맞게 맞춰하시면 됩니다. 
위는 추천하기도 하고, 실제 고객들이 저렇게 많이 구매하기도 하시는것 같아서 참고삼아 적어보았구요. 

2번압축도 무도수부터 추천드리는 이유는 2번압축소재 1.60이 투명성이나 안정성, 내충격성등에서 매우 뛰어난 소재이기 때문에, 시력이 나쁘지 않더라도 좀더 맑고 좋은 소재를 원하시고 저정도 가격차이에 부담이 없으시면 1.60을 추천드리기 때문입니다. 
그냥 무도수에 가장 저렴하게 하려면 당연히 1번압축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죠? 

무도수라고 국산렌즈와 수입렌즈의 차이는 코팅의 강도나 주변부 선명도 등에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무도수라도 프리즘이나 수차는 발생하니까요. (종잇장같은 두께가 아니므로..)

그리고 반무테안경이나 무테안경등 충격에 취약한 렌즈는 강도특성상 1.56은 가공이 불가능하여, 1.60이상으로만 사용가능합니다. 




기능성 유무의 차이


이 부분은 블루라이트 차단, 그러니까 청광차단의 영역은 벗어난 부분입니다만, 이 포스팅을 들어오신 경우 눈의 피로를 예방하는 보안경때문이 들어오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근거리를 너무 장시간 보거나,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나이라면 아주 약간의 2단계정도 도수가 아래쪽으로만 표시나지 않게 들어가는게 훨씬 눈의 피로를 막아줄수 있습니다. (자이스 에너자이즈미, 니콘  BLUV PLUS, 호야 싱크, 토카이 REST 등) 

또는 도수 없이도 잡아주는 신제품렌즈도 있구요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이렇게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므로, 나이에 해당되거나, 근거리를 너무 많이 보는 학생들은 기능성을 고려하셔야 진정한 안정피로를 줄일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검사해보고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검사해보면 필요한지 않은지 바로 알수 있으니까요 ^^ 

그럼 청광차단안경 또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가격이나 추천에 도움되셨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