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격표

호야 누진다초점 변색렌즈 가격 (단초점, 기능성포함) 센서티2

by OpticalPrism 2020. 10. 18.
반응형

타이틀

이번에 10월 초부터 호야렌즈 센서티 변색렌즈가 센서티 2로 업그레이드 되었죠. 해외에서 Sensity Fast 로 부르기도 하던데.. 

개인적으로 센서티2보다 센서티 Fast 가 더 소비자에게 와닿는 이름 같기도 하구요. 

 

이번 센서티는 기존보다 약 2배 정도 환원속도(투명해지는속도)가 빨라졌고, 코팅도 VG로 현재 변색렌즈들 중 가장 흠집에 강한 코팅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죠. 

 

그에 비해 가격향상은 약간의 증가에 그쳤다고는 하는데, 그 가격이 어처구니 없게도 뒤늦게 알게 되었네요. 

 

호야에서 급하게 신제품 출시를 먼저 서두르고 가격표를 뒤늦게 배포하는 바람에 ㅋㅋ 

 가격표도 일부 가격이 잘못된 부분이 있더라구요. 

 

암튼 소감을 보면 센서티2와 센서티 다크, 센서티 미러등의 가격이 모두 통일되어 단순하고 깔끔해진게 장점입니다. 

 

타사대비 변색속도비교

저도 신제품을 빨리 테스트해보고 싶은 마음에 고객중 일반 센서티로 판매하고 2로 지연주문해서 테스트해봤는데요. 

하필 주문제품이 브라운인 바람에...;; 타사와 객관적 비교가 잘 안되어서 망했어요 ㅋㅋ 

 

대신 없는게 없는 유튜브에 보니 중국인지 홍콩인지 안경원에서 비교한 영상이 있더라구요 

바로 센서티 2 vs 트랜지션스 GEN8 의 비교영상이죠. 

gif로 만들어봤는데요 

처음 30초정도  비교해보는 영상입니다. 

처음 진하기는 3가지가 동일하게 진해서 안쪽 텍스트가 보이지 않으나 실내로 들어오면서 바로 투명해지는 속도에서 차이가 있네요. 

이번 트랜지션스GEN8도 굉장히 빨라졌는데 그보다 좀더 빠른 느낌입니다. 

변색렌즈의 최대 단점인 환원속도가 빠르게 해결되고 있네요

가장 왼쪽 기존 센서티 같은경우 지금의 신제품과 비교하면 정말 느리죠? ㅋㅋ 

저걸 어떻게 썻나 싶은데 말이죠. 그래도 기존 센서티가 국산 변색렌즈에 비하면 2-3배 이상 훠~~얼씬 빠르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변색렌즈의 종류에 따라 정말 기능의 차이가 천차만별인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도 중국산 저가형부터, 보급형제품, 프리미엄 삼성, 애플이 있듯이 변색렌즈도 차이가 많이많이 납니다. 

 

소비자는 변색렌즈 얼마에요? 에서 이렇게 품질차이가 많이 날거라고는 예상할수 없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요즘 변색렌즈 저가마케팅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네요. 괜히 저렴한 제품들 때문에 변색렌즈 그거 못쓰겠던데 이런 인식이 되지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 

40초 이후도 한번 볼까요 

기존 센서티가 최대한 투명해지는데는 3분 정도가 넘어도 아직 색이 제법 남아있는 느낌입니다. 

이번 센서티2가 투명해지는 속도도 좀더 아니 많이 빨라졌지만, 투명한 상태에서의 클리어한 정도 역시 좀더 맑은 느낌입니다. 제가 주문해본 제품으로 평가해봤는데 확실히 투명할때는 이게 변색인지 아닌지 쉽게 구분이 안되는 수준이더라구요. 

 

(기존 센서티는 확실히 구분이 갔었습니다. 투명렌즈보단 색이 있었죠. 이번엔 육안으로는 잘 구분이 안가네요. 흰색 종이에 비춰보면 색이 있구나 정도) 

 

 

 

호야 누진다초점렌즈 센서티 변색 가격

신제품이니까 가격이 오르겠네 싶었죠. 

속도도 2배나 빨라졌지... 코팅도 SFT에서 VG를 기본제공이라니 굉장히 큰 차이입니다. 닦아만 봐도 VG와 SFT는 차이가 있거든요 미끄러움에서부터.. 

 

일단 그에 비해 가격상승은 없거나 인하된 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많이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발란시스 1.60의 경우 원래 센서티는 62만원이나 65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그럼 3만원 인상인 셈인데 원래 VG코팅추가가 단초점에 옵션금액 생각하면 추가 4~6만원이거든요 이게 기본 적용되니 사실 가격적으로 올랐다고 하긴... 오르긴 올랐는데 소비자 혜택은 더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크(자동차 내에서도 40%정도 변색되는 렌즈) 나 샤인(변색될 경우 미러처럼 반사되는 렌즈)같은경우 기존가격과 동일한데 코팅이 더 좋아진셈이라 ... 같은 가격에 품질은 더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센서티 2 단초점렌즈 가격

단초점렌즈의 가격은 모두 Rx렌즈, 즉 주문렌즈 가격기준입니다. 비구면렌즈 1.60이 43만원이네요. 원래 40만원이었거든요. 역시 마찬가지로 3만원 인상입니다. 코팅업그레이드 및 속도2배에 비하면 정말 괜찮네요. 

코팅업그레이드가 생각해보면 정말 큰 차이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소비자분들에게 40만원으로 다초점도 아니고 단초점을?? 비싼 가격이긴 하죠. 여기서 주문렌즈라 함은 난시가 너무 높다던지, 프리즘 처방등 일반적인 주문의 범위를 벗어날때 제품이라 가격이 비싼건데요. 

 

여벌렌즈 변색은 25만원입니다. 

문제는 여벌렌즈 변색은 아직 기존센서티로 제공됩니다. 

이부분은 아쉬운 부분인데, 타사 트랜지션스 GEN8의 경우 여벌렌즈도 전부 GEN8으로 교체했거든요. (그러고보니 기존 시그니쳐7은 어떡했나??? ㅋㅋ )

그래서 일반 소비자분들이 단초점렌즈의 변색렌즈를 구매할때는 눈이 매우 나쁘거나 양안시 이상인 경우를 제외한다면 센서티2를 주문까지 하면서 선택하실 경우는 없을것 같습니다. 트랜지션스GEN8이 합리적 선택으로 보이네요. 

 

그러나 다초점렌즈는 호야렌즈가 이번 발란시스KR도 그렇고 대체로 만족도가 좋으므로 이번글 제목과 같이 누진다초점 변색렌즈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호야렌즈의 변색렌즈가 좋은 선택일것 같구요. 

(가격인상 거의 없이 속도도 가장 빠르고 코팅도 가장 강해서 오래 사용가능하니까요)

 

 

기능성렌즈 및 프리미엄 단초점 변색가격

프리미엄이나 기능성렌즈 역시 기존대비 3만원씩만 인상되었습니다. 

좀 마음에 안드는건 이번에도 여전히 NULUX V+ 개인맞춤형에서 기본 변색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제가 이것때문에 다시 호야책자를 덮어버린적이 몇번 있는데요.. 

프리미엄 제품에서 변색선택이 안된다는건 말이 안되는건데, 이런건 일관되게 제공해야 하는게 아주 당.연.한 것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건 마치 자이스 인디비주얼에서 변색렌즈 선택이 불가능한거에요.. 말이나 되나요? ㅋㅋ

 

당연한걸 공장 위치의 변경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도 달라지는건 안경사들은 물론 소비자들도 절대 이해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다초점렌즈도 라이프스타일 인디비주얼은 아직도 변색선택이 불가능해요. 

고객에게 더 알맞은 제품을 권하고 싶어도 그러려면 변색옵션을 포기하거나, 다시 성능을 낮추거나 해야하는 불필요한 선택지를 고객에게 만들어버리게 되죠. 

 

어느회사에 이런 경우가 있을까요? 없습니다. 

 

호야가 이런게 좀 일관되지 않은.... 그러니까 정리되지 않는게 몇가지 있어요. 좀 주먹구구식이랄까.. ARS부서에 전화하면 원래 그렇다고 하는.. 물론 호야렌즈 사원들이야 늘 그래왔으니 당연한듯 느끼겠지만... 타사 어디와 비교해봐도 이건 상식적이지 않은거거든요. 예를들어 제품에 따라 당연히 있어야 할 혼복원시도수가 없다던가.. 좀 그래요. 

 

ARS부서의 전문성도 사람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알아서 척척 알아듣는 고수분도 있으나, 이번엔 센서티2 출시된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판매가를 모르더라구요. 흠... 책자도 없어... 판매가를 회사에 전화해도 몰라... 어떻게 판매하라는건지 황당하긴 했죠. (그외 많지만 여기 쓸일은 아닌듯하고)

 

하지만 호야렌즈의 담당자분들은 항상 정말 친절하고 프로페셔널했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담당자만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담당자분들의 전문성 및 안경원과 함께 가는 동반자적인 유대감은 뛰어나더라구요. 

 

부서가 달라서인지는 모르겠어요. ㅋ

 

 

이야기가 또 산으로 갔네요 ㅋㅋ 

 

아무튼 안경사 입장에서 가장 친근한 브랜드는 여전히 호야렌즈입니다. 

 

 

변색렌즈 센서티2 가격에 대한 글은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댓글